중성지방, 콜레스테롤 등의 수치가 높아서 혈행 개선이 필요하거나 혈압이 높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영양제가 있어요. 바로 오메가3인데요. 오메가3는 식약처에서도 혈중 지질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영양소에요. 그런데 오메가3를 얼마나 섭취하느냐에 따라 다른 고민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오메가3 제품은 보통 600~700mg 정도의 함량을 가지고 있어요. 여기에 300mg 정도를 추가하여 900mg 이상의 오메가3를 섭취하면, 눈 건조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오메가3는 EPA와 DHA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중 DHA는 망막의 주요 구성 성분 중 하나로 망막 세포를 보호하고 염증을 억제하는 역할을 해요. 망막이나 수정체 등 눈의 조직이 노화되면 시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노안 예방을 위해 눈의 조직을 보호할 수 있는 오메가3를 고함량으로 섭취해주시면 안구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 rTG(알티지) 오메가3를 찾는 것 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
영양제에 대해 관심이 많은 똑똑한 소비자들은 오메가3를 고를 때도 아무거나 선택하지 않아요. 수많은 오메가3 제품 중에서도 흡수율이 뛰어난 rTG 제품인지를 확인하고 구매하죠. 하지만 오메가3 형태보다도 더 중요한 것은 하루 중 언제 섭취하는지를 결정하는 것이에요.
오메가3는 어류에서 추출한 지방 성분의 영양제라서, 지방이 들어있는 식사와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높아져요. 음식 섭취 후 지방을 분해하는 소화 효소가 분비되어 오메가3 영양제 자체의 소화도 돕기 때문이에요. 보통은 식사 직후에 오메가3를 챙겨먹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어취에 민감하거나 위장장애가 발생할 경우 식사 중간에 음식과 함께 섭취해도 괜찮답니다.
⭐ 가장 중요한 것은 눈을 건조하게 만드는 요소를 줄이는 것
장맛비를 맞으면서 동시에 젖은 옷을 말려보겠다고 드라이기를 쐬면 어떻게 될까요? 옷은 결코 마르지 않을 것이며 장맛비가 그치기를 기다리는 것 외에는 해결책이 없을 거에요. 영양제 섭취도 마찬가지랍니다. 건강을 해치는 습관을 지속한다면, 영양제를 섭취해도 우리 몸에 극적인 변화를 기대하기는 어려울거에요.
현대 사회에서 눈 건조의 가장 큰 원인은 📱전자기기에 대한 장시간 노출이에요. 우리 눈이 TV나 스마트폰, 모니터를 오래 보게 되면 눈 깜빡임 횟수가 줄어들고 눈물 증발 시간이 길어져 안구 건조의 원인이 된다고 해요. 평소 전자기기를 많이 사용하는 분들은 수시로 안구 운동을 하거나 전자기기 사용시간 줄이기, 모니터와의 간격 조절하기 등의 노력이 필요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