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님, 오늘은 지난 편에 이어서 운동마다 필요한 영양제 조합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그리고 일상이 바빠 운동을 하지 못하고 계신 분들을 위한 방법도 나와있으니 끝까지 봐주세요! 그럼 오늘도 함께 알아볼까요?😀
요가 🧘
인도에서부터 시작된 요가는 다양한 자세와 동작을 집중적으로 해내는 운동이에요. 현대에 행해지고 있는 요가는 몸을 꼬거나 비틀어 관절에 무리가 갈 것으로 인식이 되고 있으나, 실제로는 관절의 운동성을 개선하고 관절 주변 근육까지도 강화하여 관절 건강에 오히려 도움을 주는 운동이랍니다.
요가와 더불어 관절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까지 섭취하고자 한다면 MSM, 콜라겐, 히알루론산 조합을 추천드려요. MSM은 이미 관절 영양제로 유명하지만,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은 피부 영양제로 더 많이 알려져 있어 생소한 조합이라 생각하실 수 있어요.콜라겐은 인대와 힘줄의 80%, 연골의 75%를 구성하는 핵심 성분으로, 관절 건강에 필수적으로 필요해요. 또한 히알루론산은 관절 사이의 윤활유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점점 마모되어 관절 통증을 느끼시는 분이라면 더욱더 섭취해야 한답니다.
테니스 🎾
테니스 엘보라고 들어보셨나요? 테니스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자주 발생한다고 하여 붙여진 이 증후군은 외상과염이라고 하며, 팔을 과도하게 사용함으로써 통증과 함께 발생해요. 따라서 테니스처럼 관절을 많이 사용하는 운동을 하신다면 MSM을 우선적으로 추천드려요.
또한 테니스는 고강도 유산소 운동이기 때문에 비타민C의 고갈이 빠르게 일어나 충분한 비타민C 섭취도 권장 드려요.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 🙅
일상이 바빠서, 운동을 싫어해서 등의 이유로 운동을 하지 않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하지만 운동의 이점은 신체 대사나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한다는 것이에요. 그래서 운동을 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대사와 순환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섭취를 추천드려요. 에너지 대사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비타민B군, 혈행 개선과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 조합을 추천드리며, 실내 생활로 인해 결핍될 수 있는 비타민D도 같이 보충해 주시면 좋답니다.
그러나 이 3가지의 영양제만으로는 운동의 효과를 동일하게 내기가 어려워요. 치열하게 삶을 살아가는 여러분들! 운동할 시간도 없이 바쁘고 지치겠지만, 현재의 시간을 조금만 꺼내어 미래의 나에게 투자하는 것은 어떨까요?